24.11.17

기독합창단의 ‘감사 콘서트’ 벌써부터 관심 폭발


[브라질 탑뉴스] 이번 11월 26일(일) 순복음상파울로교회에서 올려지는 감사 콘서트가 큰 화재로 떠오르고 있다. 한인기독합창단(단장 박광호)은 매년 정기적인 공연을 통해 많은 감동과 은혜를 전해왔다. 이번 20주년 기념 감사 콘서트가 관심 받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지휘자 이혜령은 “20주년을 맞이하면서 1부는 한국가곡 2부는 하나님의 십자가 사랑과 부활, 은혜가 담긴 곡을 전달하려고 합니다. 이번 공연을 새롭게 구성해 보았습니다. 기합 지휘를 맡은지 13년 만에 처음으로 정식 콘서트에 한국 가곡을 넣은 이유는 다사 다난 했던 올 한 해를 보내면서 한인들을 위로하는 마음으로 년 말 선물로 준비했습니다. 이 자리를 통해 일상을 함께 해 주신 것에 대한 감사와 더욱 주님만 바라보며 신뢰하는 하루하루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모두가 함께 준비했습니다. 자리를 허락해 주신 윤성호 목사(순복음교회담임)님께 감사드리며 또한 이 행사를 위해 여러모로 수고해 주신 박지웅 목사님께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여러 도움과 기도로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라고 이번 공연에 대한 소개와 인사를 전했다.
지난 기합의 주축돌이 되어주신  1회 지휘자(합창)-주장호집사(연합교회 지휘자)와 2회 지휘자-박지범 목사(미국 거주), 3회 지휘자-이정근집사(신암교회 지휘자) 와 1회 반주자(창단)-피아노 홍은경, 오르간 정미선  50여명의 단원들-20개의 교회에 소속된 단원 중 음악 전공자 8명(지휘자,반주자 포함), 교회 지휘자 반주자 14명의 수고가 지금의 기합의 발판이 되었다고 모두들 입을 모았다.
이번 공연에 기대할 만한 점이 또 하나 있다면 여성단복을 개량한복으로 단원들이 직접 만들어 출연하게 된다는 것이다. 챔버 오케스트라(13명)의 출연과 동양선교무용단의 출연도 기대를 주고 있다. 지도를 맡은 나경애씨의 특별 출연에도 관심이 크다.

많은 시간 기독합창단에 몸 담으면서 함께 활동해 온 단원들은 이번 공연에 감회가 새롭다.

Rafaela 집사(소프라노)“10년넘게 한 가지 일을 꾸준히 한다는 것이 얼마나 부단한 노력과 의지를 필요로 하는지 안니다. 이번 주일 4시 순복음교회에서 한인기독합창단이 20주년을 맞아 감사 찬양제를 올려드린다는 것이 표면적으로 보면 쉽게 지났을 시간의 길이지만 그 마디마디의 힘겨운 자아전투가 20년의 단위 속에 보이는 것 같아 마음에 감동이 듭니다. 그간의 시간을 묵상해보면 그 순간 마다 함께 노력하신 주님의 사랑과 그 사랑에 응답했던 사람들의 조화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에 충분한 이유 이겠다고 생각합니다. 이렇듯 몇 주년이라는 기념들이 우리 인생 여정에도 기억되는 날들이 길 소망해봅니다. 주님과 동행했던 몇 주년, 이제는 몆 주년 기념이 아닌 평생을 담보로 하나님을 찬양해보길 소망합니다. “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최영희(알토)씨는 이번 20주년을 맞이 하며 아직까지 우리 기합을 이끌어주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립니다.
이 단체가 이렇게 오래 지속 될 수 있었던 것은 세상적이 아닌 크리스챤들의 모임이기 때문이라고 생각되네요.
늘 기도로 서로 섬기는 마음으로 단원 한 분, 한 분의 마음이 모였기 때문일 겁니다. 또 물심양면으로 믿음으로 이끄신 지휘자님, 단장님 모든 임원들의 헌신과 노고가 있지요. 매 공연 때마다 힘든 상황에 처하기도 했으나 주님의 도움의 손길을 느끼게 하심을 확신 합니다. 이번 공연에도 분명 주님이 함께하심을 믿고 겸손히, 그러나 최선을 다한 모습을 보이는 기합이 되길 바라며 주님께 감사의 찬양을 올려드리며 요즘 삶에 힘든 우리 한인 사회에 위로와 소망이 되기를 주님께 기도 드립니다!!” 라고 인사했다.

이번 주 11 26() 16:00. 순복음 상파울로 교회에서 감사 콘서트를 맞이하기 바란다.

이상.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시민권, 영주권자까지 기초생활수급 신청 가능해, 한인 사회 큰 도움 될 듯

브라질 탑뉴스 미디어 2019.05.27 브라질한국경제협력재단 IBC 에서는 브라질 기초생활수급 Benefício de Prestação Continuada –  BPC LOAS 가 4 월 17 일 통과 되었다고   전홍구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