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4.19

한국전통무용연구소, 활약에 대한 강한 의지 내비춰



브라질 탑뉴스 미디어 2019.04.15

단신 - 지난 12() 한국전통무용연구소 이문희 소장은 한인 언론사를 초빙한 자리에서 다양한 활동에 대한 포부를 열었다. 자리에는 변선화 이사, 김정순 고문, 박경자 이사, (조복자 고문) 함께 했다.

금번 한브 수교 60주년 기념식과 8.15한국문화의 등을 기점으로 한국전통무용에 대한 소개를 이어갈 예정이며 케이팝 못지 않은 전통춤을 통해  한류의 흐름에 동참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다양한 연령층으로 전수에 전념하는 이문희 소장은 브라질 전역과 우루과이 남미를 통털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어린 아이들의 한국춤 수업은 지속적으로 관심이 늘어 가고 있으며 문화, 예절, 언어, 예술의 통합으로 최고의 교육이 되고 있다고 평가 받고 있다.
변선화 이사는 일과를 마치고 연습에 임할 때는 모든 잡념도 사라지고 빠지는 시간을 맛본다고 소개 했다. 김정순 고문도 취미를 넘어 힐링을 맛보는 좋은 시간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경자 이사는 이러한 자리까지도 기쁨 자체를 증명하듯 아름다운 미소가 끊이지 않았다. 모두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이들의 밝은 바램속에 무용을 통한 기쁨의 결과를 알듯 했다.

이문희 소장은 자리를 통해 한인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했으며 많은 활동을 이뤄 있도록 응원을 부탁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시민권, 영주권자까지 기초생활수급 신청 가능해, 한인 사회 큰 도움 될 듯

브라질 탑뉴스 미디어 2019.05.27 브라질한국경제협력재단 IBC 에서는 브라질 기초생활수급 Benefício de Prestação Continuada –  BPC LOAS 가 4 월 17 일 통과 되었다고   전홍구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