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2.15

C형 감염 무료 검진, 무한 감사

교민과 현지인들 상대로 실시된 C형 감염 무료 검진(홍희정Beth 의사)이 봉헤찌로 뜨레스 히오스R. Tres Rios252(Taib극장)에서 14() 실시됐다. 그간 마땅한 장소를 물색하며 6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려고 했던 이번 무료 검진은 예정하고 있던 장소에서 연말의 바쁜 스케즐로 갑작스럽게 장소 임대가 취소되는 과정에서 갑작스럽게 진행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직면하여 탑뉴스 전자신문과 카톡을 통해 당일 오전부터 전달되어 알리게 되었다.

이날 약 150여명의 교포들이 검진을 통해 C형 감염을 검사할수 있었으며 검사 후 바로 결과가 나와 안심할 수 있었다. 검사과정은 혈압 검사와 소변 검사가 이뤄진 가운데 결과를 확인한다. 짧은 시간 안에 이뤄지며 이날은 연령에 관계없이 검사를 받았다.

이날 검사 받은 한인 가운데는 단 한명의 감염자가 나오지 않았으나 현지인 중 한명이 감염자로 알려져 다음 조취를 받는 안내가 이뤄졌다

C형 감염은 몸에 오랜시간 잠복하고 있어 예측을 할 수 없는 결과를 나타낸다. 그러나 홍희정 의사는 약을 통해 90%의 치료를 할 수 있으며 비싼 약을 정부에서 지원해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여러 재보가 이어졌다. 개인적인 검진비도 만만치 않은데 무료 의료 봉사를 실시해준 의사분께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본사에 연락을 준 교포는 교민 사회의 어려움을 호소하며 앞으로도 노인들을 위한 많은 봉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무료 검진을 이룰것이라고 밝혔으며 내년에는 탑뉴스에서 미리 장소를 섭외해 교민 모두가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할 것이다. 이번 행사는 홍희정 의사의 지원과 손정수 대표(한브 컬쳐 네트워크)와 홍Nelson(HONG법무법인)의 협조가 있었다. / 탑뉴스

전자신문 www.fromtv.com.br
모바일 앱 : 투캡 2CAPP

페이스북/탑뉴스  www.facebook.com/TOP News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시민권, 영주권자까지 기초생활수급 신청 가능해, 한인 사회 큰 도움 될 듯

브라질 탑뉴스 미디어 2019.05.27 브라질한국경제협력재단 IBC 에서는 브라질 기초생활수급 Benefício de Prestação Continuada –  BPC LOAS 가 4 월 17 일 통과 되었다고   전홍구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