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14

교포 동정 / 홍Nelson 대표 교육원에 도서 기증

브라질을 쉽게 이해할수 있는 지침이 되길...  책 기증의 붐이 일어나기를 기대해

 도서 기증식

9 2() 주상파울로한국교육원(원장 오석진)에 도서 기증식이 있었다. 이번 기증식은 교포 홍창표 Nelson(법무법인 HONG 로펌)대표가  신문과 페이스북을 접하면서 활발한 활동을 교포 사회에  담당하고 있는 교육원을 통해 교포 사회에 전달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기증하게 됐다고 전했다.

홍 대표는 현대 캐피탈 박정욱 법인장의 소개로 브라질을 방문한 김대중 저자를 도와 자료 수집과 문화와 생활 방식 등을 저술하는데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으며 관광객들뿐 아니라 현지에 나와 있는 주재원들에게도 브라질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홍 대표는 주재원들이 브라질에 적응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삼성전자 40. 현대차 14. 우리은행 4. 현대캐피탈 2 배포 완료. 5권 한국 현대캐피탈) 100여권을 이미 기증한 상황이다.

브라질 가는길이라는 제목으로 출간된 책자는 상파울로 외 브라질 전역에 거쳐 유적지와 관광지 그리고 전통 삶의 모습들을 자세히 서술하였으며 사진을 통한 재미와 이해를 도왔다.

오석진 원장은 귀중한 도서 기증에 감사하고 교육원을 통해 한국과 브라질을 알리는 중심지로 자리 잡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교육원을 방문하는 현지인과 교포들이 볼수 있도록 배치하며  27개의 한글학교연합회에 보급하여 아이들에게 읽혀지도록 하겠다고 답례했다.


마음의 양식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각종 IT에 많은 오락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2세들에게 책을 통한 정서를 배우게 해준다면 인성과 지성을 겸비할수 있는 자신을 만들어 갈 것이다. 책을 읽고 권하는 캠페인이 전개되기를 기대해본다.



탑뉴스 / www.fromtv.com.br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시민권, 영주권자까지 기초생활수급 신청 가능해, 한인 사회 큰 도움 될 듯

브라질 탑뉴스 미디어 2019.05.27 브라질한국경제협력재단 IBC 에서는 브라질 기초생활수급 Benefício de Prestação Continuada –  BPC LOAS 가 4 월 17 일 통과 되었다고   전홍구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