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1.16

김양인, 김학구, 이명석씨 외교부장관상 전수식

 ‘대한민국 정부표창 전수식 동포사회 주요인사, 공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6.1.21.() 11:00 주상파울루총영사관(총영사 홍영종)에서 개최되었다.
주상파울루총영사관이 주최한 이번 정부표창 전수식에서 대한 민국 외교활동에 이바지한 공로로 김양인 한브교육협회 건축이사, 김학구 브라질월드컵 동포지원회 총괄위원장이 외교부장관(장관 윤병세) 표창을 각각 수상하였다.

교포 김학구씨는 지난 2014 브라질월드컵 동포지원회 총괄위원장을 맡아 다양한 동포단체 책임자를 역임하고, 특히 브라질월드컵 당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선전을 위해 동포 응원을 총괄하는 국위선양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김학구씨는 인터뷰에서 부족한게 많은데 받게 되어 송구스럽습니다. 저보다 음지에서 묵묵히 봉사하는 분들이 많은데 부끄럽습니다. 앞으로 교민사회 단결과 화합을 위해 최선울 다하겠습니다.’ 라고 전했다.

교포 김양인 한브교육협회 건축이사는 16년간 한브교육협회로 건축이사로 활동하며 건물 강당 신축, 건축 허가 감리 등을 무보수로 지원하는 브라질한국학교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을 인정받았다. 인터뷰를 통해서 갑작스런 연락을 받았는데, 자격 없는 제가 이런 귀한 상을 받아도 되나 싶습니다. 한국학교 건축 관련 모든 분들이 더 많이 수고하고 봉사하고 마음을 더하였는데 부끄럽습니다. 당시 많은 분들이 협조해 주셨고 힘이 되어 주셔서 할 수 있었다고 고백합니다. ‘ 라며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한편, 이번 전수식에서는 2015 52 무역의 계기 수출진흥 해외시장 개척에 공헌한 유공자 포상식도 병행한 가운데, 명석 한국수출입은행 상파울루사무소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장관 윤상직) 표창을 수상하였다.

수상자는 이명석 소장으로 2014 부임 이래 국가산업전략인해외 건설플랜트선진화사업 발굴에 적극 부응하여 우리기업의 브라질 투자 수출 증진에 진력한 점이 수상의 배경으로 평가됐다. 이명석 소장은 소감 인사에서 귀한 상을 전달 받게 되어 당황스럽습니다. 맡은 일을 한 것 뿐인데 관심 가져주시고 인정해 주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 최선을 다해야 겠다는 마음 가짐으로 임하겠습니다. ‘  이명석 소장은 전대자금 Santander 4억불 Itau 5억불, Banco do Brasil 10억불의 Mou 체결을 성사 시켰으며 시작 단계로써 적은 금액이며 앞으로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현재 브라질의 경제가 어려운 가운데 있지만 위기는 곧 기회다라는 전투적 의지를 담아 앞으로 투자 설명회 유치를 계획하며 다양한 브라질 진출의 시장을 돕고자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홍영종 총영사는 축사를 통해 동포사회 발전과 -브라질 양국간 교류협력 증진에 크게 기여한 수상자들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하는 한편, 이번 전수식이 글로벌 한민족 네트워크의 중남미 핵심지역에 거주하는 상파울루 동포분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는 기가 되길 희망하였다.

또한 총영사는금년에도 동포사회 발전과 모국과의 교류 강화를 위하여 헌신하신 분들에 대한 다양한 지원책을 구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총영사관 동포사회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 밝혔다

이날 34대 한인회 김요진 회장과 김쾌중, 오창훈씨가 함께했으며 노인회 김진탁 회장도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 탑뉴스


전자신문 www.fromtv.com.br  프롬티비
모바일 앱 : 투캡 2CAPP
페이스북/탑뉴스 www.facebook.com/topnewsbrasil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시민권, 영주권자까지 기초생활수급 신청 가능해, 한인 사회 큰 도움 될 듯

브라질 탑뉴스 미디어 2019.05.27 브라질한국경제협력재단 IBC 에서는 브라질 기초생활수급 Benefício de Prestação Continuada –  BPC LOAS 가 4 월 17 일 통과 되었다고   전홍구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