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5.16

경찰 이동 초소 배치 확정 지어

530일과 31(, 14:00) 양 이틀간에 걸친 헤이 두스 에스뻬치뇨 식당(대표 김봉갑)에서 봉헤찌로 내 경찰 이동 초소 배치에 대한 3곳의 결정이 내려졌다. 많은 한인들이 참여해 의견을 내 놓기를 바라는 뜻으로 이틀의 기간 동안 의견을 듣고자 했으나 많은 경우 관계자들에게 먼저 찾거나 혹은 SNS와 카톡을 통해 의견을 제시한 경우가 많았다. 양 이틀간에 홍넬손 변호사와, 레오 이문식 (한인 꼰세기), 이종원 경찰영사, 김쾌중 치안대책위원장, 김봉갑 한인회 감사, 손정수 컬럼리스트, Ricardo 13군경 대장이 참여한 가운데 의견을 나누었다.

현재 임시로 히베이로 지 리마R.RIBEIRO DE LIMA와 쁘라지스R.PRATES 중간에 한대가 배치되어 있다. 그 위치는 그대로 두기로 결정했으며 다른 한곳은 시우바 핀또R.SILVA PINTO 거리와 롬브로소R.CESAR DE LOBROSO 길에 두 번째를 배치하기로 했다. 첫번째와 두번째 위치는 마약상들이 거주하는 곳에서 봉헤찌로 내려오는 길목이나 다름없다. 넬손 변호사는 마약상들과 날치기 범들이 주로 들어오는 길목을 차단 시켜 검문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다른 지역을 택할 수 있다는 경찰들의 의견도 반영된 것이다. 이 곳은 24시간 배치가 된다.

세번째로 후아 다 그라싸R. DA GRACA와 루바비치R.LUBAVITCH 길에 있는 유대인 교회 앞에 배치하되 오거리 (과라니길과 루바비치 지점)길에 병행하여 배치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이 두 군데는 영업 시간에만 배치가 확정 되었으며 약간의 변수가 있음을 알려왔다.

이종원 경찰 영사는 이번 배치를 두고 출동 요소 배치에 앞서 날치기와 강도 등 어느 부분에 초점을 두고 대책을 세울 것이지가 우선이라고 설명했다. 범행을 하고 난 후 도망 가는 것을 차단하겠다는 대책 보다는 범행자들의 발길을 막고 예방하는 쪽으로 대책을 세우는 것이 합당하다는 이유를 설명했다.

다른 지역에서 볼 수 없는 특수한 경우라고 밝히면서 3군데를 배치하면서 많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배치로 인해 스스로의 안전을 소홀히 해서는 안될 것도 강조 했으며 무엇보다 함께 대처 하는 의식이 중요하다. 작은 일에도 알리고 신고하는 행동을 실천하기를 히까르도 대장은 부탁 했다.

홍넬손 변호사는 현재 운영중인 히베이로R.RIBEIRO DE LIMA 지점에 초소에 음료와 간식을 제공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다른 한인들도 적당한 양의 야식까지도 제공해 경찰들에게 좋은 호감도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것이 참여라고 홍넬손 변호사는 간식과 음료를 제공한 한인들에게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인사를 전달했다.

홍넬손 변호사는 실바핀또R.SILVA PINTO 기차길 건너편의 마약상 지역에서 내려오는 문제를 두고 호소한 결과 GCM청원경찰들이 지난주부터 경찰차를 배치하게 되어 결국 4군데의 배치가 이뤄진 샘이다. / 탑뉴스

전자신문
프롬티비 www.fromtv.com.br
모바일 앱 : 투캡 2CAPP

페이스북/탑뉴스  www.facebook.com/topnewsbrasil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시민권, 영주권자까지 기초생활수급 신청 가능해, 한인 사회 큰 도움 될 듯

브라질 탑뉴스 미디어 2019.05.27 브라질한국경제협력재단 IBC 에서는 브라질 기초생활수급 Benefício de Prestação Continuada –  BPC LOAS 가 4 월 17 일 통과 되었다고   전홍구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