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라질 탑뉴스 미디어 2018. 04. 11


4박 5일간의 혼도니아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Rock Gear 마르쎌로 대표 일행은(다니엘 문, 이병웅 더블엠 대표-원격진료시스템) 11일 뽀르또 벨료에서 Guajara Mirim 지역을 방문했다. 혼도니아 주지사 경비행기로 1시간 40분을 비행해 도착한 Guajara Mirim은 볼리비아 국경과 강하나를 두고 있으며 인디오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이다.
이날 혼도니아 주 보건부Luiz Maiorquim 국장과 행정 담당자들이 함께 했으며 구아자라 미링 시의 협조를 얻어 병원선(Barco Hospital)과 보건소 그리고 신축중인 병원 건물을 방문했다. 각 담당자들의 운영에 대한 설명을 접한 록기어 일행과 보건부 국장은 지방 지역의 심각한 운영 상태에 대한 보고에 이번 원격진료시스템이 절대적이라는데 확신을 가졌다. 또한 각 보건소에 담당자들과 시 관계자 측들 또한 시스템 운영에 대한 내용을 긍정적으로 이해했다.
의사 없이 진료를 할 수 없는 현지 상황에 인터넷을 통한 검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한다. 병원이나 보건소를 세울 수 없는 상황에서 이 시스템 도입은 많은 경비를 줄이는 가운데 주민들이 진료와 처방을 받을 수가 있다.
현지에서 확인한바 브라질 상파울로에서 사용되고 있는 통신사 CLARO, VIVO, OI, TIM 이 이곳에서도 4G로 통신이 이뤄지고 있다. 인터넷 속도의 확인차 상파울로 지인을 통한 카카오톡 전화와 구글을 통한 검색을 쉽게 할 수 있음을 확인 했다. 이런 정도라면 온라인 상 시스템은 큰 문제 없이 가능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날 일행은 필요한 시스템임을 확신하고 답사를 마치고 뽀르또 벨료로 돌아왔다.
브라질 한인 커뮤니티 - 모두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