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9.15

[현장르포] 갓스 이미지 성장 11년의 변화, 그리고 놀라운 영향력

2015 9 13() 브라질 갓스 이미지(대표 한유미)가 올해로 11해를 맞아 참된 만남이란 주제로 감사 콘서트를 봉헤찌로에 위치한 Liceu 학교에서 치뤘다. 좌석을 가득 채운 가운데 박지웅 목사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갓스 이미지가 그동안 성장해온 결실에 대한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을 통해 교포 사회의 아이들이 어떻게 성장 할 것인가에 대해 소개했다.

11년간 아이들과 함께 하며 크리스찬 문화의 보급을 맡아 운영한 한유미 대표는 무엇보다도 처음에 들어와 배우던 아이들이 지금은 리더가 되어 아이들을 가르치며 인도하는 위치로 바뀌었다고 전하며 그동안 갓스이미지를 거쳐간 대략 300여명의 아이들은 각 교회에서 다양한 분야의 리더로와 사역자로써 활동하고 있으며 아직까지도 갓스이미지와 관계를 맺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아이들은 위 선배들의 모습을 통해 목표를 가지게 되었고 선배들은 좋은 맨토의 역할을 담당해 주고 있다고 말했다. 비영리 단체로써 그간 운영에 많은 어려움도 겪었지만 지금은 갓스이미지 내에 대학을 졸업하고 좋은 직장을 다니는 단원들이 작은 정성을 모아 돕는 모습에 감사하며 많은 부모들의 도움 또한 잊을 수 없는 부분이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기도로 시작했고 밴드(BANDA 4ONE)의 복음송 연주로 관객들과 뜨거운 찬양의 문을 열었다. 주니어 팀으로 구성된 어린 아이들의 밝고 귀여운 동작의 춤이 선보여질 때 뜨거운 환호와 웃음이 끊이질 않았다. 중간 중간 영상을 통한 간증과 아이들의 마음을 전달한 시간은 많은 생각을 해 보게 하는 메시지로 충분했다. 무대위에서 그들이 보여준 것은 밝은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한 지난 11년간의 작은 실천들의 결과임을 알게 했고 그것이 옳았다는 것을 증명한 도전의 무대였다.

이소은과 이소이 두 자매는 1년간 갓스이미지를 활동했다. 활동을 하고 난 후로 활동적이며 밝은 모습으로 변한 아이들을 느낀다고 부모는 전했으며 공동체의 생활을 통해 양보하며 서로간의 이해심이 높아짐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로 인해 부모는 아이들과의 관계가 원만해짐과 아이들이 취미와 문화적 영향을 받는 것을 만족해 했다.

갓스이미지는 앞으로 10 20년 후에 교회와 이 사회의 일군으로 성장할 것을 확신하면서 11년이 지난 지금 아름답게 쓰임받고 있는 갓스이미지 단원들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투자한 것을 무엇보다 값진 일이었다고 고백했다.

갓스이미지는 문화센터 의 공간내에서 각종 문화 행사와 교육 세미나를 진행한바 있으며 교포 사회의 많은 행사에 참여하기도 했다. 현재 문화센터 쿰은 같은 건물내 1층과 2(연습실 및 다용도)과 사용하고 T() 공간은 운영의 어려움으로 문을 닫은 상태다. 1층에 사무실과 공부방 및 도서실로 운영되고 있는 쿰은 현지인들 학생과 직장인들에게 소책자 성경을 배포하는 일도 겸하고 있다. 범죄 감담이 쉬운 어린 청소년들에게 바른 신앙을 통해 자신을 지킬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재 이책자는 우범 지역에 거주하는 아이들에게 또한 브라질 학교에 전달해 읽혀지고 있다.

운영난으로 인해 T()의 자유로운 카페 공간이 문을 닫자 많은 교포들이 아쉬워했다. 작은 소그릅 모임부터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이 가능했던 그 자리가 사라졌기 때문이다. 아쉬운건 교포 사회 단체들도 마찬가지다. 거리 문화의날 행사때나 월드컵본부, 한인선과위 본부 등등 많은 활용을 했었으며 무엇보다 갈데 없는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전하게 만남을 가졌던 공간이었기 때문이다.

갓스 이미지가 목표로 하는 그 수 많은 일들을 우리 모두는 지켜볼 것이다. 그리고 그 아이들이 변화 시키는 이 세상도 지켜 볼 것이다. / 탑뉴스 


전자신문 www.fromtv.com.br
모바일 앱 : 투캡 2CAPP

페이스북/탑뉴스 www.facebook.com/TOP News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시민권, 영주권자까지 기초생활수급 신청 가능해, 한인 사회 큰 도움 될 듯

브라질 탑뉴스 미디어 2019.05.27 브라질한국경제협력재단 IBC 에서는 브라질 기초생활수급 Benefício de Prestação Continuada –  BPC LOAS 가 4 월 17 일 통과 되었다고   전홍구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