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1.17

손영훈, 박경천, 권영상, 문경주, 대한민국 정부표창 받아





대한민국 정부 표창 전수식이 1 19( 10:30) 주상파울로 총영사관(총영사 홍영종)에서 열렸다. 이번 전수식에서는 민주 평통 브라질협의회 손영훈 간사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통령 표창을 수여 받았다. 재브라질 대한체육회 박경천 부회장과 빙그레 브라질에 권영상 법인장 그리고 팬오션 브라질 문경주 법인장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을 수여 받았다.
손영훈 간사는 민주평통 16, 17기 위원이자 특히 17기 간사를 역임하면서 민족의 염원이자 국가적 과제인 평화통일을 향한 브라질 동포 사회 내 역량 결집에 크게 기여한 점이 공로로 인정 되었다. 손간사는 ‘50분의 위원들이 함께 수고 했으며 그들의 공로를 빌어 이번 상을 받았다. 이 상의 영광을 모든 위원들과 함께 하고 싶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경천 부회장은 리오 하계 올림픽 동포지원위원회의 주요 임원으로서 우리 선수단 지원 및 동포응원단 조직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또한 아산 전국체전의 재브라질 동포선수단장으로서 건강하고 활기찬 브라질 동포사회를 모국에 알리는데 일조했다. 박부회장은 많은 행사를 참여 했지만 생각도 못한 표창을 받게 되어 놀랐고 기쁘다. 받을 자격이 되는지 모르겠다. 체육회에 감사하며 함께 해준 모든 임원들께 감사하다. 더 많은 봉사를 통해 보답하겠다.’고 인사했다.
권영상 법인장은 2016년 제 53회 무역의 날을 맞이하여 그간 브라질 내 제조업에 국한되어 있던 한국경제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메로나라는 아이스크림이 주는 감성적, 정서적 이미지로 확대하여 한류 확산 및 국가 브랜드 제고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권법인장은 표창을 받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메로나 판매에 1인 기업으로 운영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다. 그러나 많은 성원에 힘입어 성장시키도록 노력하여 더욱 국위 선양에 앞장서겠다. 총영사관 관계자들과 한인 모두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문경주 팬오션 법인장은 석탄, 원목 등 브라질 원자재와 원활한 국내 수급으로 그 공을 인정받았다. 5년간의 브라질 파견근무를 마치고 본사로 발령받았다. 표창은 1 10일 별도로 전달하였다.
홍영종 총영사는 축사의 자리에서 작년 한해 동안 굵직한 행사가 많았으며 모두가 합심해서 잘 치뤄냈다. 불경기지만 한인 모두 각자의 사업에 번성하며 국가와 한인사회를 위해 더욱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요진 회장은 시상자들의 표창을 축하하며 더욱 열심을 다해주기를 부탁한다. 힘들고 어렵지만 발전과 화합을 위해 힘써주기를 부탁한다. 한인회도 이번 한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인사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시민권, 영주권자까지 기초생활수급 신청 가능해, 한인 사회 큰 도움 될 듯

브라질 탑뉴스 미디어 2019.05.27 브라질한국경제협력재단 IBC 에서는 브라질 기초생활수급 Benefício de Prestação Continuada –  BPC LOAS 가 4 월 17 일 통과 되었다고   전홍구 대표...